덴마크 4월 GGR 11.6% 상승.온라인 카지노 급성장 주도
작성자 정보
- 뉴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8 조회
- 목록
본문
덴마크 4월 GGR 11.6% 상승.온라인 카지노 급성장 주도
2025년 4월, 덴마크의 총 게임 총수익(GGR)이 전년 동월 대비 11.6% 증가한 6억 6,500만 DKK(약 1억 306만 달러)를 기록하며 강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덴마크 도박 규제 당국인 Spillemyndigheden(슈필레미디게덴)이 발표한 이번 통계는 특히 온라인 카지노의 급격한 성장세가 시장 확대를 견인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온라인 카지노, 성장의 중심축
4월 한 달 동안 온라인 카지노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21.2% 증가하며 3억 3,100만 DKK의 GGR을 기록했다. 이는 전체 시장 수익의 절반에 가까운 비중으로, 덴마크 도박 산업 내에서 온라인 카지노의 영향력이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음을 방증한다.
Spillemyndigheden은 “산업 전반에 걸쳐 성장이 나타나고 있으며, 특히 온라인 카지노가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2025년 들어 현재까지의 누적 GGR 25억 3,000만 DKK 중 온라인 카지노가 차지하는 비중은 50.3%에 달한다.
이러한 성장은 오프라인 도박의 하락세와 맞물려 나타난 현상으로 분석된다. 전통적인 오프라인 도박의 감소가 이용자 이탈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이들이 점차 온라인 플랫폼으로 이동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여전히 감소세인 오프라인, 그러나 일부 부문은 유지
오프라인 카지노는 4월 한 달간 3,100만 DKK의 수익을 기록해 전년 동월과 동일한 수준을 유지했다. 반면, 게임 기계 부문은 4.1% 감소해 9,300만 DKK에 그쳤다. 특히 오프라인 게임 기계는 사용자 수요가 지속적으로 줄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환경과의 경쟁에서 밀리고 있는 모양새다.
한편, 2025년부터 처음으로 통계에 포함된 오프라인 빙고는 4월 기준 300만 DKK의 수익을 기록하며 조심스러운 출발을 보였다.
모바일로의 전환 가속화. 화요일이 온라인 카지노 최대 이용일
플레이어들의 플랫폼 이용 행태에서도 큰 변화가 감지된다. 온라인 카지노 및 스포츠 베팅 모두에서 모바일 기기 사용 비율이 급증하고 있다. 베팅의 경우 전체 활동의 70.6%가 모바일에서 이루어졌으며, 컴퓨터(21%)와 오프라인 북메이커(9.1%)가 그 뒤를 이었다.
온라인 카지노에서도 이러한 추세는 뚜렷하다. 2024년 모바일과 PC의 비율이 각각 59% 대 41%였던 데 비해, 2025년에는 모바일이 67.9%, PC가 32.1%로 변화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용자들이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요일은 다소 의외다. 일반적으로 토요일과 일요일이 베팅 활동의 정점이지만, 온라인 카지노 이용에 있어서는 화요일이 가장 인기 있는 요일로 나타났다. 이어서 수요일이 그 뒤를 잇고 있으며, 게임 기계 역시 화요일에 가장 많은 이용량을 기록한 것으로 분석됐다.
자가 배제 프로그램 등록자 증가…불법 도박 차단 노력도 병행
덴마크 도박 산업의 성장과 함께, 책임 도박 및 소비자 보호에 대한 노력도 계속되고 있다. 자가 배제 시스템인 Rofus에 등록된 이용자는 2025년 4월 기준 60,325명에 이르렀다. 이와 함께 도박 중독 관련 상담 서비스인 StopSpillet을 통한 대화 건수는 같은 달 50건으로 집계됐다.
불법 도박에 대한 단속도 강화되고 있다. Spillemyndigheden은 최근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인 Twitch와 협력해 불법 도박 콘텐츠 차단에 나섰으며, Apple, Google, Facebook 등 글로벌 플랫폼과의 기존 협력도 확대하고 있다. 이는 덴마크 내 합법적인 도박 산업 보호 및 불법 채널 차단을 위한 포괄적인 대응의 일환이다.
결론적으로, 2025년 4월 덴마크의 도박 시장은 온라인 중심의 구조 전환이 본격화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기술 변화에 따른 모바일 전환과 요일별 소비 패턴 변화, 그리고 규제기관의 지속적인 관리 노력은 향후 덴마크 도박 산업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관련자료
-
다음